2016년 추억을 담는 이야기

Happy New Year 2016 vector greeting card

오늘 진짜 2016년의 마지막날이다. 

작년 2016년의 첫날을 맞이하여 친구랑 사파로 같이 여행갔다. 내년 그냥 가족이랑 같이 하고 싶다..

저한테 2016년은 진짜 힘들고 고생 많이 한 해가였다.

안 좋은 것들도 많지만 재미있고 바람이 있는 것도 적지 않았다.

연초에 많은 소원을 적었는데 이루질 수 있는 소원 몇개만 있어도 괜찮다고 했다.. 

운수가 안 좋은 것기 때문이 아니고 못 이루지면 먼저 자신의 잘못인거죠 ~ 

진짜 잘 할 수 있는만큼 노력 안 했으니까..

가끔 다른 친구를 보고 마음속에서 질투가 나고 진짜 부러웠다 

졸업한 후에 좋은 회사에 들어갔는데 왜 제가 이런 회사에 들어갔지?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물어봤다..

거기에서 불만 많이 있는데 왜 그냥 그만두지 못 하지 ??

생각하고 또 후회했다. 처음에 다른 회사에 들어갈걸.. 그런 후회를 많이 했다..

여기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없는데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었다..

모든 사람들은 내 인생에 중요한 사람이였다..

한명씩 한면씩 나한테 오고 나에게 소중한 지식과 경험을 이야기를 가르쳐주셨고.. 

미워한 사람도 있었는데 미워해도 그 사람을 보고 어떤 좋은 것을 깨닫을 수 있었다..

직장생활, 대인 관계에 대한 경험을 많이 배웠다.

어른의 삶은 답답하고  편하지 않은 걸 드뎌 잘 깨닫았다.

말도 안 된 이야기, 상상 못 한 일이 미리 세웠던 계획처럼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나한테 왔다..

젊은 나이, 부족한 능력, 많은 생각, 센 고집성은 나를 소나기 퍼붓듯이 계속 때렸다.

가끔 다른 사람에게 말하고 싶지 만 말도 못했다.

사람들을 귀찮게 만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사람들이 자기 일에 대한 관심만 있고 남의 일을 신경을 쓰는 시간이 없다고 생각해서

간단하면 그냥 나를 믿어주고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였다.

그래서 한해동안 슬퍼도 힘들어도 혼자 조용히 앉고 울었을때가 많았다.

울었다가 다 괜찮을거라고 믿지만

오히려  답답한 일이 계속 반복되었으니까 못 참을때 눈물만으로 해결하면 안 되구나..라는 진실에 대해 동의하는 뜻으로 끄떡했다..

근데 드뎌 눈물을 날밖에 다른 방법이 무엇인가 ?

그냥 커피숍에서 앉아 있고 사람을 구경했다.

아무 생각하지 않았고.. 그냥 조용하게.. 심심하면 책을 한권을 가져왔는데 안 읽었다.. 읽고 싶지 않아서.. 마음속은 편하지 않아서..

친구들은 유학갔고 나만 여기에서 직장상활을 지내면서 돈을 벌고 있다.

반복된 삶을 한번 바꾸고 싶고 마음을 먹을뻔했는데 드뎌 두려워서 못 했다.

20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년에 썼은 소원은 ㅋㅋㅋ 많이 하지 못했네..

1.ㅋㅋ 돈을 많이 벌었는데 많이 썼다.. 벌을만큼 썼다 ㅠㅠ !! 내돈 ㅠㅠ 

내년에 돈을 더 많이 써야 하는 것 같아 ㅠㅠ !! 김.재.중.제대했기때문입니다 !!!!

2. 새로운 핸드폰 구매 

4월에 술고래보바아저씨는 선물로 하나 주셨다 ㅠㅠ *정말 감동적이다*

3.가족들이 많이 통화 ㅠㅠ 

엄마랑 많이 통화할때가 별로 없더라 ㅠㅠ 미안해여 ㅠㅠ

4. 일 열심히 하기 

휴~~ ㅡㅡ 이건 …진짜 못 한다 ㅋㅋ 최선을 다 했고 열심히 했는 사장님말씀대로 못 한 것 같다 ㅠㅠ

5.내외 여행

사파, 관란성, 호치민, 빙투안 ㅠㅠ 하나더 할걸 

6. 해외여행 ㅠㅠ

아직 못 갔음 

7. 책을 많이 읽기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화책 많이 읽었다 ㅋㅋㅋㅋㅋㅋ 농담인데 ㅋㅋ 책 가~~~~끔 읽었다 

8.타로 

포기 ㅠㅠ !!!!!!!!!!!!!

9. 새로운 친구 

많이 만났음 ^^ 중요한 분 ~~

10. 한국어, 영어 연습 

ㅡㅡ 많이 안 했음 

 이상 ㅠㅠ ~!!

14183714_1161028533943822_5327582441393137278_n

Leave a Reply

